카테고리 없음

강수지 프로필

마사지다 2020. 5. 26.
반응형

강수지는 1967년 5월 20일 서울시 용산구에서 태어 났습니다. 키는 162cm 혈액형은 형 입니다. 가족사항은 남동생 한 명 있습니다. 지금은 김국진과 결혼을 해서 행복하게 살고 있습니다. 1981년 중2때 가족과 같이 미국 뉴욕으로 이민을 간뒤 1988년 대학가요제에서 미국 동부지역 금상을 수상 하였습니다.

강수지는 보라빛 향기, 흩어진 나날들 등 본인이 직접 작사를 했습니다. 그리고 10집 발표 이후 약 7년간 사업을 시작 했습니다. 지금은 가수 보다는 방송인으로 활동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불타는 청춘에서 김국진과 치와와 커플을 시작으로 결혼까지 한 불청 1호 커플로 다시 한 번 주목 받기 시작 했습니다.

1999년 뉴욕에서 혼자 귀국한 후 윤상이 프로듀싱을 한 "보라빛 향기"로 초 대박 일구어 냈습니다. 시기적으로 청순가련 가수인 이지연이 당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었으나 1990년 은퇴를 하면서 이지연의 팬들이 강수지 팬으로 많이 흡수 됬습니다. 청수가련의 이미지로 남성의 마음을 사로 잡았으나 여성들 한테는 시기의 대상으로 안티팬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1집은 윤상이 직접 편곡한 앨범 입니다. 타이틀곡 "보라빗 향기"는 초 대박을 치고 그 해 신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가요순위에는 1위에 들지는 못했습니다. 그 이유는 그 때 당시 변진섭, 김민우, 샌해철, 이승철등 쟁쟁한 가수 들이 많이 있었기 때문 입니다. 그러나 보라빗 향기는 아직도 사랑 받고 리메이크 되는 곡중 하나 입니다.

강수지의 2집 수록곡인 "흩어진 나날들"과 "시간 속의 향기" 는 가요순위에서 1위를 기록하게 됩니다. 이 노래는 강수지가 직접 출연한 CF에 광고 삽입곡쓰여서 엄청난 히트를 하게 됬습니다. 2집 또한 윤상이 르로듀싱한 앨범 이며 데뷔 후 처음으로 1위를 한 노래 입니다. 그리고 각종 상도 수상하게 됩니다. 

그러나 1991년 뜻하지 않게 심신과의 연애 사실이 터지면서 청순가련을 좋아 하던 팬들이 대거 이탈이 일어나고 심신의 소녀팬들이 강수지 안티팬이 되었습니다. 미국에서 살다온 환경 때문에 연예인들의 연예 사실을 대수 롭지 않게 생각 했었던것 같습니다. 이때 당시만 하더라도 한국 사회가 상당히 보수적이기 때문 입니다.

그 후 3집과 4집을 냈는데 예전 만큼의 인기를 얻지는 못했으나 앨범의 완성도는 좋은 평가를 받습니다. 3집 타이틀곡인 "내 마음 알겠니"는 여러차례 1위 후보로 올랐으나 아쉽게 2위 밖에 하지 못했습니다. 당시 1위는 현진영의 흐린기억속의 그대 였습니다. 너무나 강한 상대를 만났던것 같습니다.

1995년 강수지는 일본에서 싱글 앨범을 내고 일본 활동을 모색 하게 됩니다. 그리고 1997년 일본으로 가서 활동을 시작 합니다. 일본에서 가수 활동과 더블어 방송 활동을 시작 했는데 반응이 별로 좋지 않았습니다. 일본에서 은하철도 999 뮤지컬에 크레아 역활을 맡기도 했습니다.

1998년에는 9집 타이틀 곡"하늘이여"로 가요순위에서 10위안에 드는 괜찮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2002년 "그대사랑" 그리고 2010년에는 "추억은 눈꽃처럼"곡으로 디지털 싱글 앨범을 발매 하였습니다. 강수지가 낸 정규 앨범은 총 10장이고 싱글 앨범 중 히트를 친 몇 안되는 가수에 속합니다.

2010년에는 가족이 필요해 시즌4에 출연해서 박준규와 부부 사이로 나와 박스패밀리라는 가상의 가족의 일원으로 부부 금술은 좋았지만 산만하고 왈가닥인 딸들 때문에 애를 많이 먹었습니다. 출연 당시 청순한 이미지와 늙지 않은 모습으로 시청자들은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현재는 김국진과 결혼 해서 행복하게 잘 살고 있다고 합니다. 불타는 청춘에서 치와와 커플로 너무 보기 좋았고 실제로 결혼까지 해서 너무 좋았습니다. 두 분 행복하게 알콩달콩 오래오래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고 방송에 가수와 방송인으로 자주 볼수 있스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